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황반변성 관리] 황반변성 예방에 중 이야…
    카테고리 없음 2020. 1. 29. 11:11

    >


    20하나 9년 한달의 새해가 시작되는 한겨울이 본격 시작됐다. 겨울은 여름에 비해 자외선이 강하지 않다고 소견하는 경향이 있습니다만, 나쁘지는 않기 때문에, 자외선 지수 자체는 오전중이어도 자외선 파장 중 가장 침투력이 좋은 UVA가 여름보다 강하게 방심할 수 없습니다. 특히 겨울에 내리는 눈은 자외선 반사율이 높은데, 이런 자외선 빛은 망막에 손상을 줘 노인성 실명질환 중 하나 나쁘지 않은 황반변성을 하나 해칠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황반변성은 여러 원인에 의해 황반부에 변성이 일어나 복판시력이 저하되는 망막질환이다. 황반은 눈 안쪽 망막 한가운데에 있는 신경조직으로 시세포 대부분이 이곳에 모여 물체의 상이 연결되는 역할을 하는 곳으로 글을 읽거나 색깔을 구별하는 매우 중요한 부위다. 이런 노인 황반 변성은 65세 이상 인구의 7명 중 한명꼴로 당뇨 망막 병증, 녹내장과 함께 국내 3대 노인성, 실명 질환으로 합니다.


    >


    건강 심사 평가원의 통계에 의하면, 황반 변성 환자 수는 20하나 3년 99,305명에서 20하나 7년 하나 64,8개 8명으로 요즘 5년간 약 65% 나쁘지 않고 증가했습니다. 연령별로는 20하나 7년 기준 60대 이상 노인 황반 변성 환자 수가 모두의 약 88%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쁘지 않고 타격하 움니다.


    >


    황반변성의 발병 원인은 명확하게 알 수 없지만, 노화를 포함한 자외선 노출, 비만, 심혈관계 질환 등이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최근 대한민국의 식품 커뮤니케이션 포럼에 의하면, 을지대 아교은 광학과 이궁쟈 교수 팀이 20의 하나 한살에서 20하나 2년까지 국민 건강 영양 조사 자료를 바탕으로 45세 이상 남녀 6,2개 9명을 분석한 결과, 자외선 노출 시기에 비례하고 노인 황반 변성 발발의 위험성도 높아졌다고 전했습니다. 특히 태양을 하루 5시들 이상 쬐면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황반 변성 발발의 위험이 30%이상 높았다고 합니다.


    또 백내장의 발병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주된 요인은 본인이 넣을수록 자외선에 잘 노출되기 때문에 자외선이 눈 속의 활성산소를 발생시키고 몸의 산화 균형이 깨져 수정체 단백질이 백색이 본인 노란색으로 변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실제 자외선에 장시간 노출된 환경에서 할 사람의 백내장의 발병률은 하나 반 인에 비해서 3배 이상 크다고 알고 있으며, 노화가 시작되는 40살 이상부터는 망막 질환뿐만 이봉잉라고 백내장에 대한 국가 계획 필요합니다. ​ ​ 관련 기사 자세히 보기:http://www.edaily.co.kr/세로프게 s/read?세로프게 sId=0하나 9680066개 284개 456&mediaCodeNo=257&OutLnkChk=Y


    >


    기본적으로 눈을 자외선으로부터 보호하는 가장 좋은 비결은 선글라스 착용이다. 단순히 모자만 착용하면 눈에 들어와자외선의 양을 절반밖에 차단할 수 없지만, 선글라스는 자외선을 99%까지 차단할 수 있습니다. 다만 겨울과 함께 선글라스 착용이 다소 어려울 때는 자외선을 차단한 렌즈로 만든 안경을 착용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선글라스 선택 시 주의사항:렌즈의 색 농도가 짙을수록 자외선 차단이 잘된다고 소견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오히려 자외선을 오전중추로, 강인한 색상의 렌즈는 오히려 동공을 크게 해 자외선을 더 많이 도입할 수 있어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


    황반변성은 초기에 뚜렷한 자각증상이 없고 시야가 흐릿하거나 깨끗하지 않아 흐릿하게 보이는 등의 노안증상과 비슷하며, 이와 혼동하여 방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더욱이 황반변성이 진행되면 사물의 한가운데에 검게 보이지 않게 되고, 글자의 공백이 생기거나, 가운데 부분이 암점으로 보이게 되고, 이 말기가 되면 실명에 이를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발병 직후에 더 이상 망막이 손상되지 않도록 정기적인 안저검사를 통해 조기발견 및 치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안저검사는 안저카메라가 나쁘지 않고 세극 등을 이용하여 동공을 통해 눈 속의 유리체, 망막, 맥락막, 시신경 유두나 혈관 등을 확인하는 검사입니다. 그 검사로 녹내장, 황반 변성, 당뇨 망막 병증 등, 실명을 유발하는 중증 안과 질환의 대부분을 진단할 수 있으며 40세 이상이라면 꼭 봐야 할 주요 신체 검사입니다. https://youtu.be/fYTPFbdHbCk



    >


    노인 황반 변성 자세히 알아보고 PC-http://noon.co.kr/lasik/20최초 80830/MO-http://m.noon.co.kr/lasik/20최초 80830/


    >


    서울/대구누내안과병원


    댓글

Designed by Tistory.